봉화군, 지역 노인회 대상 양수발전소 유치 홍보전 돌입

정보취약계층에 양수발전소 유치 효과 적극 설명
남동락 기자 2023-06-28 09:29:24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봉화군의 양수발전소 유치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법전면사무소가 지난 27일 법전면 노인회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에 나서 화제가 되고 있다.

봉화군이 관내 노인회를 대상으로 양수발전소 유치 필요성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봉화군

이번 교육은 양수발전소 유치에 대한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뤄졌다는 점에서 향후 유치 동력 확산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교육에서는 군청 새마을경제과 신재생에너지팀이 양수발전시설의 원리 및 기대 효과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면서 유치 여론 확산을 당부했다.

이종각 법전면노인회장은 “양수발전소 유치 현수막을 흔히 접하면서도 상세한 내용은 미처 이해하지 못하고 있었다”며 “노인회장으로서 가족과 주변 이웃에게 양수발전소의 직‧간접적 효과에 대해 홍보해 성공적 유치를 돕겠다”고 다짐했다.

김경숙 법전면장은 “농번기에도 뜻을 함께해준 경로당 회장‧총무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지역의 침체된 경제를 살리고 일자리 창출과 인구증가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양수발전소 유치를 위해서 지역의 원로이신 노인회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