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명품 고품질 브랜드쌀 재배기술 교육

채종안 기자 2023-08-10 16:47:27
전남 진도군이 선진농협 브랜드쌀 ‘보배진미쌀’ 재배농가 100여명을 대상으로 고품질쌀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진도군

[스마트에프엔=채종안 기자] 전남 진도군은 최근 선진농협 브랜드쌀 ‘보배진미쌀’ 재배농가 100여명을 대상으로 고품질쌀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군은 벼 재배기술교육 전문가 이인 강사를 초청해 브랜드쌀 생산을 위한 본답 병해충 방제, 생육시기별 물관리, 품종혼입 등의 내용을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군은 교육을 통해 진도 명품 브랜드쌀 생산단지 조성을 위한 시범사업 참여농가의 재배기술 교육과 컨설팅을 실시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농업인의 참여 확대를 유도할 계획이다.

진도 선진농협의 ‘보배진미쌀’은 진도의 비옥한 토지에서 해풍을 맞고 자라 밥을 했을 때 좋은 향과 윤기가 흐르는 뛰어난 품질의 쌀이다. 전남 보급종 새청무 품종 농가와 100% 계약재배로 철저히 관리하고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도정시설에서 생산해 소비자에게 공급된다.

진도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가들과 협력해 보배진미쌀이 전남 10대 브랜드쌀로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채종안 기자 g93361323@gmail.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