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지역 복지 연합모금 ‘모아드림’ 협약 체결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지사협 참여
채종안 기자 2023-08-31 14:59:00
김희수 진도군수(가운데)가 지난 30일 진도군청 회의실에서 연합모금사업 ‘모아드림’ 업무협약식을 가진 뒤  참석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진도군


[스마트에프엔=채종안 기자] 전남 진도군은 지난 30일 군청 회의실에서 연합모금사업 ‘모아드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모아드림’은 진도군,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진도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민‧관이 함께 참여해 지역복지사업 재원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민간이 지역복지사업을 위해 주도적으로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군은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릴레이 기부활동 등 나눔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연합모금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으로 민·관 협력체계를 강화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는 지역복지사업의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금된 재원은 진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 협의체와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계획이다.

채종안 기자 g93361323@gmail.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