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신항만운영, 선수단‧저소득 대학생 후원금 2800만원 기탁

운곡장학금 1500만원·체육회 1300만원
유영국 기자 2023-09-05 15:32:56

[스마트에프엔=유영국 기자] 전남 목포시는 목포신항만운영(주)이 지난 4일 목포시청 하키팀 및 전국체전 출전 목포시 선수단 지원을 위한 후원금 1300만원을 목포시 체육회에 지정 기탁했다고 5일 밝혔다. 

목포신항만운영의 목포시청 하키팀 선수단 후원은 3년째 계속되고 있다. 목포시청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는 박홍률 목포시장과 여종구 목포신항만운영 대표이사, 김성대 목포시 체육회장, 배상호 목포시청 하키팀 감독이 참석했다. 

전남 목포신항만운영이 지난 4일 목포시청에서 박홍률 시장(왼쪽에서 세번째)에게 목포시청 하키팀과 전국체전 출전 목포시 선수단 지원을 위한 후원금 및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사진=목포시


이날 기탁된 후원금은 목포시체육회를 통해 목포시청 하키팀 및 전국체전 출전 목포시 소속 선수단에 전달돼 선수들의 훈련용품 구입 등에 쓰여질 계획이다.

목포신항만운영은 또 저소득 대학생을 위해 운곡장학금 1500만원을 시에 지정기탁했다. 기탁은 목포복지재단을 통해 이뤄졌다. 

운곡장학금은 한라그룹(현 HL그룹) 창업주인 고 정인영 명예회장의 인재육성에 대한 뜻을 기리고 저소득 학생들의 학자금 부담경감과 지역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는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목포신항만운영은 지난 2019년부터 매년 1500만원씩 총 6000만원의 운곡장학금을 시 저소득 학생들을 위해 기부하는 등 나눔을 실천해왔다.

여 대표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꿈을 향해 도전하는 운동선수와 지역 저소득 대학생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될수 있기를 바란다”며 “지역 발전을 이끌어가는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수 있도록 목포신항만운영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목포신항만운영의 든든한 후원을 통해 선수들과 대학생들이 큰 힘을 얻어 지역을 비추는 큰 등불이 되어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영국 기자 omy2k0410@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