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청년 창업 판매역량 강화 지원 스쿨 운영

9월 14일 개강…라이브커머스 교육 무료
채종안 기자 2023-09-12 14:54:09

[스마트에프엔=채종안 기자] 전남 진도군은 오는 14일 청년 창업스쿨을 개강한다고 12일 밝혔다. 

청년 창업스쿨은 창업을 원하는 청년 농‧어업인의 제품 판로 확보와 판매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무료 라이브커머스 교육이다.

교육은 14일부터 6주동안 청년센터에서 진도군에 거주하고 있는 18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 20명을 대상으로 매주 목, 금요일 총 12회 진행된다.

진도군청 전경


라이브커머스는 온라인 상에서 판매자와 소비자 간 실시간 소통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MZ세대부터 중년층의 주된 소비패턴으로 자리잡고 있다.

교육과정은 온라인 라이브커머스의 이해, 라이브커머스 카테고리별 상품 PT, 상품별 핸들링, 라이브커머스 실전 노하우 및 방송 규정 등으로 구성됐다. 현직 쇼호스트 아카데미 대표강사를 초빙해 모의 방송 등 교육과 실습으로 라이브커머스 운영 능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통해 진도 청년들이 생산한 우수한 제품들이 전국 각지에 유통되고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성장과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채종안 기자 g93361323@gmail.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