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경기도 용인서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 개최

채종안 기자 2023-09-26 14:09:37

[스마트에프엔=채종안 기자] 전남 진도군이 최근 경기도 용인시 보정동에서 ‘추석맞이 진도 우수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열었다.

26일 진도군에 따르면 한국수산업경영인진도군연합회가 함께한 이번 행사는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로 위축된 수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고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전남 진도군이 최근 경기도 용인시 보정동에서 ‘추석맞이 진도 우수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진도군

진도에서 직접 생산‧가공한 청정 전복, 미역, 다시마, 꽃게, 진도홍주, 울금 등 70여 가지의 지역 우수 농수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했다.

이번 직거래장터에서는 중간 유통과정 없이 시중 가격보다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이 판매됐다.

진도군 농수산유통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직거래장터가 어려움에 처한 진도 농어민들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진도군의 우수 농수특산물 판매 확대와 농어민들의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판로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군 직영 쇼핑몰인 진도아리랑몰을 통해 추석맞이 특가할인행사를 진행했고, 농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연말까지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채종안 기자 g93361323@gmail.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