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자치경찰위원회, '이상동기 범죄 대응' 관련 역량강화교육 실시

경북 동부권 6개 경찰서 자치경찰 사무 담당자 50여명 참석
남동락 기자 2023-10-06 15:10:35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회는 6일 경주에서 자치경찰사무 담당 경찰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경북자치경찰위원회가 주최한 역량강화교육에 참석한 경찰공무원들이 교육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북도

이번 교육은 동부권 6개 경찰서(경주, 포항 남부, 포항 북부, 영천, 영덕, 울릉경찰서) 50여명의 자치경찰사무 담당 경찰공무원을 대상으로 최근 도민들이 불안감을 느끼는 범죄 예방에 대해 집중 교육을 시행했다.

특히 이상동기 범죄와 관련해 ▲이상동기 범죄와 정신장애인 대상 범죄 예방 및 대응방안(대경대 경찰탐정과 장철영 교수) ▲성평등 치안역량 강화! 성인지 감수성으로부터(사단법인 포항여성회 윤경희 이사) ▲스트레스 대처와 자기돌봄(대구한의대 심리치료학부 이정애 교수) 등의 특강도 진행했다.

이순동 경북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은 “최근 심각성이 더해지는 이상동기 범죄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 방안이 요구되고 있다"면서 "자치경찰위원회에서도 주민 안전을 위해 현장 인력에 대한 역량교육을 강화하고 범죄 예방 및 대처에 긴밀히 대응해 도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올들어 북부권(4월 안동), 서부권(6월 문경)에 이어 세 번째로 개최된 것이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