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전국체전 기념 14일 해상W쇼 특별공연 개최

유영국 기자 2023-10-12 15:22:17

[스마트에프엔=유영국 기자] 전남 목포시는 104회 전국체육대회를 기념해 오는 14일 밤 목포해상W쇼 공연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평화광장 해상무대에서 펼쳐지는 목포해상W쇼는 '목포플렉스'를 주제로 꾸며진다. 사전공연에는 환상적 남성 화음을 자랑하는 팝레라 그룹 ‘일 볼라레’가 출연한다. 

특히 평화광장 일원에 목포를 찾는 선수단과 관람객을 위한 전국체전 홍보관을 운영해 VR체험, 퀴즈를 통한 경품증정, 체전 마스코트 인형탈 거리 홍보 등을 통해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남 목포시가 104회 전국체육대회를 기념해 오는 14일 밤 목포해상W쇼 공연을 개최한다.  /사진=목포시

목포해상W쇼는 이번주 공연을 포함해 다음 달 말까지 총 4회(10월 14일, 10월28일, 11월 4일, 11월 25일)의 공연을 남겨두고 있다.

W쇼는 해상무대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뮤지컬 공연과 불꽃이 결합된 국내 유일 해상 오브제 불꽃쇼로 지난해 많은 관광객에게 호평을 받으며 독보적인 대한민국의 야간 문화관광 콘텐츠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시는 소음 민원을 줄이기 위해 불꽃량 조절, 불꽃 계류시설(푼툰) 위치 후방이동 등의 방안을 검토해 공연에 따른 시민불편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10월 공연 시작인 이번 공연부터 중앙광장에 집중되는 인파를 분산하기 위해 광장 좌·우 공원에 LED 스크린을 각 1대씩 추가 배치해 무대 측면 관람객에게도 동일한 감동을 전달할 예정이다. 

시는 공연 당일 교통 체증이 예상되는 만큼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전국체전 성공개최를 위한 자율 차량 2부제 시행에도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해상W쇼 특별공연에는 청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장르의 뮤지컬 공연이 펼쳐진다”면서 “선수단과 관광객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목포해상W쇼를 통해 목포의 추억을 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영국 기자 omy2k0410@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