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한국우편사업진흥원, 농수산물 유통채널 구축 활성화 협약 체결

채종안 기자 2023-10-17 11:45:42

[스마트에프엔=채종안 기자] 전남 진도군이 16일 군청에서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농수산물 판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우리동네 유통채널 구축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우리동네 유통채널 구축 사업은 동네단위에서 우수제품 생산‧소비가 가능한 유통채널을 구축해 지역 내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김희수 진도군수(왼쪽)가 16일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진도군 농수산물 판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진도군

군은 지난 5월 최종 선정돼 국비 6억원을 포함해 8억4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진도군과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진도 지역 상품의 유통채널 확대와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서로 협력하게 된다. 또 우체국쇼핑몰을 활용한 판매기획전, 각종 홍보 채널을 통한 광고 진행, 라이브커머스 등 방송 판매 홍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전국 2500여개 우체국과 300만명의 우체국 쇼핑 고객을 대상으로 진도군 농수산물이 판매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며 “우수한 농수산물의 다양한 판로를 확보해 군민들의 실소득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채종안 기자 g93361323@gmail.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