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취약계층 마을행정사 무료상담 서비스 제공

조명현·김귀성 행정사 2명 위촉
채종안 기자 2023-10-27 10:50:40

[스마트에프엔=채종안 기자] 전남 진도군이 지난 26일 취약계층 무료상담 서비스를 위해 조명현, 김귀성 행정사 2명을 마을행정사로 위촉했다.

마을행정사는 관내에 주소를 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그 밖에 행정사 수입이 어려운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무료 행정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남 진도군이 지난 26일 취약계층 무료상담 서비스를 위해 조명현, 김귀성 행정사 2명을 마을행정사로 위촉하고 있다.                 /사진=진도군

재능기부로 운영되는 무료상담 서비스는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진정‧건의‧인허가 면허 등 작성 대행, 각종 계약‧협약 및 청구 등 거래에 관한 서류 작성 대행, 행정관계 법령‧제도‧절차 등 어려운 행정업무에 관한 설명과 자료 제출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마을행정사 무료상담 서비스 신청은 군청 민원봉사과 방문 또는 전화 문의 후, 마을행정사와 전화상담 한 뒤 필요시 마을행정사 사무실을 방문하면 된다.

진도군청 민원봉사과 관계자는 “마을행정사 운영으로 행정처리 업무를 어려워하는 취약계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채종안 기자 g93361323@gmail.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