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다음, 이용자 개개인 취향별 뉴스 서비스 강화

뉴스 섹션별 관심 주제군, 이달부터 이용자 소비 기반 세분화
황성완 기자 2023-11-06 10:21:32
국내 포털 네이버와 다음이 마이뉴스를 개편하고, 이용자 개개인의 취향별 뉴스 서비스를 강화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인공지능 알고리즘(AI)이 적용된 마이 뉴스의 섹션별 관심 주제군을 이달부터 이용자 소비 기반으로 더 세분화해 분류했다.

구체적으로는 마이 뉴스 경제 섹션의 경우 국제경제, 부동산, 금융증권, 기업 동향 등으로 세분화했다. 생활·문화는 여행, 자동차, 책·문화, 건강으로, IT·과학은 모바일·인터넷, 과학, 게임으로 세분화했다.
네이버가 개선한 섹션뉴스 /사진=연합뉴스

섹션별 카드 순서는 이용자별 소비에 따라 다르게 배열되고, 주제별로 세분화한 뉴스의 탭 순서도 자주 소비하는 탭이 먼저 제공된다.

다음도 이달부터 구독한 언론사만 보는 마이 뉴스탭에 도우미 영역을 추가해 이용자가 관심 뉴스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 이용자가 관심 있는 주제를 모두 고르면 여기에 맞는 언론사를 추천해 준다.

언론사를 구독하면 탭 맨 위에서 '언론사가 직접 고른 주요 뉴스판'을 볼 수 있다. 구독하지 않은 언론사의 뉴스는 한 개만 보인다.

또 뉴스탭에는 '한눈에 보는 내 언론사 뉴스'가 생겼다. 여기에서는 구독한 언론사들의 뉴스 가운데 사람들이 최근 가장 '많이 본 뉴스'를 모아 보여준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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