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민·관협력체계 성과공유대회 열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생활불편 개선 등 우수사례 발표
채종안 기자 2023-11-16 15:20:27

[스마트에프엔=채종안 기자] 전남 진도군이 지난 15일 진도군여성회관 어울마당에서 민관협력체계 성과공유대회를 개최했다.

성과공유대회에는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복지기동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읍면 민관협력체계 구성원과 관계자 50여명이 참여해 그동안의 활동 성과와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했다.

전남 진도군이 15일 진도군여성회관 어울마당에서 민관협력체계 성과공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진도군

발표된 우수사례는 군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마음의 등불을 켜요', 의신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생활불편 개선', 진도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어르신~ 문 좀 열어주세요' 등 3개 분야다.

김병광 군내면 복지기동대장은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찾아 모두가 잘 사는 진도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진도군 주민복지과 관계자는 "올 한 해 동안도 복지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협력해주신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성과공유대회를 통해 민관이 서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활발한 소통을 통해 우리 스스로 역량을 키워 지역복지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지난 9월에도 읍면 민관협력체계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역복지사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자 g93361323@gmail.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