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ASC 인증 친환경 수산물 판매 확대 협약

다도해해상국립공원 서부사무소·㈜올가홀푸드·인증양식어가
채종안 기자 2023-11-23 15:05:50

[스마트에프엔=채종안 기자] 전남 진도군이 23일 친환경 국제인증(ASC)을 받은 수산물의 판매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진도군-국립공원공단 다도해해상국립공원 서부사무소-㈜올가홀푸드–친환경 국제인증(ASC)양식어가 간 전복 중심의 진도 수산물 판로확보와 안정적인 생산체계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전남 진도군이 23일 친환경 국제인증(ASC) 국제인증을 받은 친환경 수산물 판매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진도군

군은 양식장 해양오염 감소와 지속가능한 양식어업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해 3월 진도전복섬영어조합법인, 2023년 9월 다도해해상국립공원과 협력해 조도지속가능전복협회를 대상으로 친환경 수산물 국제인증을 취득했다.

이번 협약으로 다음 달부터 ㈜올가홀푸드를 통해 친환경 국제인증 전복과 친환경 농수산물 공동 판매를 추진하고 향후 지속적인 판매 지원 활동을 할 예정이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진도군의 친환경 우수 농수산물 판매촉진으로 진도산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채종안 기자 g93361323@gmail.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