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이후 블랙프라이데이 어디로 떠나볼까...항공사 할인 프로모션 '풍성'

티웨이항공, 수험생 격려 최대 25% 할인
에어프레미아, 국제선 6개 노선 최대 30% 혜택
하와이안항공, 인천-호놀룰루 등 항공권 특가
박재훈 기자 2023-11-25 01:23:28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마무리되고 글로벌 쇼핑 축제인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이 시작되면서 항공업계도 다양한 프로모션이 쏟아내고 있다. 항공사들의 여행프로모션은 해외여행부터 국내여행까지 탑승기간에 여유가 있어 많은 수요가 예상된다.

티웨이항공 항공기. /사진=티웨이항공

25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202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2024년 수능 수험생 최대 25%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항공권 예매는 수능 당일인 지난 16일 시작됐으며, 내년 1월 31일까지 가능하다. 국내선과 국제선 전 노선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국내선은 왕복항공권의 25%, 국제선은 왕복항공권의 5% 할인 운임으로 예약할 수 있다. 

할인 대상은 한국 국적의 수험생 본인으로 국내 대학 진학 학생에게만 적용된다. 외국인 및 해외 대학 지원자는 할인 이용이 불가하다.

수험생 할인을 적용한 항공권 탑승 기간은 내년 2월20일까지다. 이 중 성탄절을 비롯한 연말연시와 설 연휴 기간은 제외된다. 

수능 수험생 할인을 위한 항공권 운임 종류 중 국내선은 일반 운임, 국제선은 스마트 운임 및 일반 운임에 적용된다. 할인을 적용하려면, 왕복항공권 예약 시 탑승자 정보 입력 과정 중 개인 신분 할인에서 ‘수험생 최대 25% 할인’을 선택하면 된다.

항공권 예약 후 출발 당일 공항 카운터에서 발권 시 ▲2024년도 수능 수험표 ▲대입 원서 접수증 ▲대입 지원서 중 한 가지의 원본 서류를 제시하면 된다.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사항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대입 수능 시험을 치르느라 고생한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앞으로 펼쳐질 미래를 응원하기 위해 수험생 특별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며 "즐거운 여행 다녀와 입학 전 소중한 추억 만들길 바란다"고 전했다. 

에어프레미아, 블랙프라이데이 기념 항공권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전 노선 특가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달 29일까지 국제선 6개(뉴욕, LA, 하와이, 프랑크푸르트, 방콕, 나리타) 노선을 대상으로 초특가 운임과 최대 30% 할인 혜택을 준다. 탑승기간은 내영 3월31일까지다. 단 노선별로 탑승 기간이 다르니 정보 확인 후 예매가 필요하다.

먼저 선착순 한정 초특가 운임이 제공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왕복 총액(이코노미석 기준)으로 ▲뉴욕 121만600원 ▲LA노선 111만5700원 ▲하와이 87만2600원 ▲프랑크푸르트 95만4900원 ▲방콕 42만2500원 ▲나리타 37만원부터 판매한다.

선착순 초특가를 놓쳤더라도 프로모션 기간 중 제공하는 할인 코드를 입력하면 항공운임의 최대 30% 할인이 즉시 적용된다.

예매는 에어프레미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예약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또 예매일자와 환율변동에 따라 총액운임은 일부 변동될 수 있고, 노선에 따라 탑승 가능일이 다르니 여정확인을 자세히 확인해야한다.

김기범 에어프레미아 커머셜 본부장은 “겨울여행을 계획중인 고객이라면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준비해 볼 것을 추천한다”며 “에어프레미아와 함께 가심비 있는 연말 여행을 즐겨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하와이안 항공 블랙프라이데이 항공권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하와이안항공

하와이안항공도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하와이 여행을 계획 중인 승객들을 대상으로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24일부터 28일까지 하와이안항공 공식 홈페이지 및 주요 여행사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인천-호놀룰루 및 이웃섬(마우이, 하와이섬, 카우아이 등) 연결 노선의 모든 좌석 등급에 적용되며, 항공권 구매시 자동으로 할인된다. 탑승 가능 기간은 내달 1일부터 2024년 4월 30일까지다.

예약 가능 일정 및 가격 등 프로모션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와이안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기념해 특별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24일부터 28일까지 하와이안항공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팔로우 하고 이벤트 게시물 좋아요 및 스토리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참여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24명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유수진 하와이안항공 한국 지사장은 “한국인들의 꿈의 여행지, 하와이를 보다 많은 여행객들이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오아후 뿐 아니라 마우이, 하와이섬, 카우아이 등 하와이 각 섬의 매력을 하와이안항공과 함께 만끽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재훈 기자 isk03236@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