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4년 연속 기초지자체 SNS 유튜브 최우수상 '쾌거'

도내 22개 시군 중 구독자 수 3위 달성
채종안 기자 2023-11-27 16:33:09

[스마트에프엔=채종안 기자] 전남 진도군이 지난 24일 '제9회 2023 올해의 SNS' 유튜브 기초지자체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SNS는 기업·공공기관·단체 등의 SNS 매체별 활용 현황을 평가해 올바른 활용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진도군은 지난 2020년부터 4년 연속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의회정책아카데미가 주최·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올해의 누리소통망(SNS)은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카카오채널 등 매체별로 심사해 선정한다.

김희수 진도군수(가운데)가 지난 24일 개최된 '제9회 2023 올해의 SNS' 유튜브 기초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진도군

진도군 유튜브 채널은 진도만의 다양한 문화·예술·축제·농수특산품을 진도를 찾는 관광객과 군민들을 위해 시기와 주제에 맞게 재미있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자체 제작해 인기를 끌고 있다.

진도 출신 트로트퀸 가수 송가인이 출연하고 대부분의 영상에 군청 직원들이 출연해 연기와 귀여운 율동을 선보여 누구라도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한 것이 인기 요인이며 도내 22개 시군 중 11월 기준 유튜브 구독자 수 3위를 차지하고 있다. 

군은 '어서오개 날좀보개' 유튜브 채널 외에도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를 활발하게 운영 중이고, 진도군 누리소통망(SNS) 서포터즈를 활용해 다양한 군정소식과 진도 구석구석 특색있는 즐길거리, 볼거리, 먹을거리 등을 연중 홍보하고 있다.

진도군 기획홍보실 관계자는 "SNS를 통해 진도군을 알리고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재미있고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채종안 기자 g93361323@gmail.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