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별별마당 플리마켓' 수익금 일부 기부 받아

180만원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에게 전달 예정
남동락 기자 2023-11-29 10:06:33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영양군은 ‘별별마당 플리마켓팀'이 군청 앞 잔디광장에서 최근 개최된 ‘2023 사랑의 일일나눔마당’ 참여 수익금 일부를 이웃돕기성금으로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2023 사랑의 일일나눔마당' 행사에 참여했던 영양군 '별별마당 플리마켓팀' 관계자들이 28일 오도창 영양군수(앞줄 왼쪽에서 네번째)에게 기부금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영양군

일일나눔마당에 참여한 아름다움공방, 들꽃, 영양가죽공방헤랑, 별다바공방, 솔향원, 또바기건어물, 농부의키친, 도니디저트, 그리다, 스위트리팜, 몰링유, 떡&순 등 12개 플리마켓팀과 일월붕어빵 푸드트럭(개인참여자)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뜻깊은 기부에 동참했다.

기부금 180만원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액 영양군에 기부되며 2024년도에 긴급구호비,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오도창 군수는 “경제가 어려운 상황임에도 의미있는 행사에 참여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 주신 별별마당 플리마켓팀 및 지역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복지 사각지대 없는 영양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영양군·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 ‘사랑의 일일나눔마당’은 2015년부터 시작해 매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