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식품안전관리인증원, 식품제조 안전관리 MOU 체결

HACCP 기술지원·정보공유
유영국 기자 2023-12-04 14:44:25

[스마트에프엔=유영국 기자]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가 지난달 30일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광주지원과 '식품안전 경쟁력 강화 및 목포시 어묵가공공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목포시 어묵공장 입주기업의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기술지원 및 정보공유, HACCP 인력양성 및 교육지원, 스마트 HACCP 보급 및 확산을 위한 협업 등으로 양 기관은 식품안전 전반에 대한 협력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가 지난달 30일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광주지원과 안전관리 수준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목포시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식품 및 축산물 등에 대한 안전관리 인증을 수행하는 식품안전관리 전문기관으로, HACCP 교육 및 상담, 기술지원 서비스 제공, 수입식품 안전관리 등을 통해 먹거리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정보용 광주지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목포 수산식품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하며 인증원의 전문역량을 활용해 수산식품 위생안전 체계를 구축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철 센터장은 "식품안전 분야에서 최고의 공신력을 가진 인증원과 업무협약을 맺게 돼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양 기관이 협력해 목포 수산식품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이를 통해 목포어묵의 세계화 기반에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영국 기자 omy2k0410@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