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이 의원, 목포시 도로확충 등 행안부 특교세 30억 확보 환영

유영국 기자 2023-12-05 13:32:25

[스마트에프엔=유영국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의원이 전남 목포시 도로 개선확충 및 하수관로 시설정비 등을 위한 행안부 특별교부세 총 30억원 확보에 대한 환영 입장을 5일 밝혔다.

시가 확보한 예산은 목포 세라믹산단 도로개설 및 기반시설 확충(9억), 옛 경찰서 사거리~용해지구 삼거리 도로구조 개선(8억), 석현동 금장아파트 일원 하수관로 설치(6억), 삼향천·입암대하수도 출입통제차단시설 설치(4억), 옥암지하차도 자동 진입차단시설 설치(3억) 등 5개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김 의원은 목포시 특별교부세 및 내년도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달 6일 박홍률 목포시장과 국회에서 면담을 진행하는 등 지역 현안해결을 위해 적극 협의해왔다.

김원이 국회의원

향후 목포시는 세라믹산단 인근과 옛 경찰서 사거리에서 용해지구에 이르는 도로와 기반시설을 개선·확충하고, 석현동 금장아파트 인근 하수관로 설치로 주변 환경을 개선할 예정이다.

또 삼향천·입암대하수도 출입통제차단시설과 옥암지하차도 자동 진입차단시설을 설치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김 의원은 "하반기 행안부 특별교부세 30억원이 목포시 도로교통 안전 및 시민 편의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목포발전을 위한 현안사업을 적극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 6월 목포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총 30억원 확보에도 기여한 바 있다. 해당 사업은 입암대하수도 호안 정비사업(10억), 고하도 해안동굴 탐방로 조성사업(10억), 실내체육관 진입도로 구조개선사업(10억)이다.

유영국 기자 omy2k0410@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