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전유공자 김동명 씨, 진도군 '우리동네 영웅들' 1호 선정

청소년과 함께하는 국가유공자 인식개선 추진
채종안 기자 2023-12-08 14:26:32
전남 진도군 청소년들이 국가유공자 김동명 씨 집을 방문해 취재하고 있다.     /사진=진도군

[스마트에프엔=채종안 기자] 전남 진도군은 최근 청소년과 함께하는 국가유공자 인식개선 사업 '우리동네 영웅들' 1호 대상자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우리동네 영웅들'은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의 희생과 헌신으로 대한민국을 지켜낸 영웅들을 재조명하기 위한 사업이다.

군은 제1호 영웅으로 김동명 어르신을 선정하고 6·25 참전유공자로 전쟁 경험담과 전하고 싶은 메시지 등을 지역의 청소년들이 직접 어르신을 방문해 취재하는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우리동네 영웅들'을 취재하는 석교중학교 학생 취재단은 전쟁 때 기억에 남는 사건, 미래세대인 학생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 여전히 전쟁으로 고통받는 이들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 등의 주제로 취재를 이어갔다.

군은 이날 진행된 취재 내용을 바탕으로 동영상을 제작해 이달 중 진도군 공식 유튜브와 누리소통망(SNS) 등에 게재할 예정이다.

진도군 주민복지과 관계자는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을 지역민에게 알리고 보훈문화 확산에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매달 우리동네 영웅들을 발굴해 국가에 희생하고 헌신한 국가유공자들이 예우받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채종안 기자 g93361323@gmail.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