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한국패션산업협회와 국내 브랜드 해외 진출 지원… ‘K패션’ 특별 라방 개최

홍선혜 기자 2023-12-27 16:03:43
티몬이 한국패션산업협회와 국내 유망패션 브랜드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큐텐(Qoo10) 싱가포르 플랫폼과 연계한 현지 라이브 방송부터 마케팅, 물류 등 원스톱 지원하며 동반성장을 강화한다는 목표다.

동남아시아 내 K패션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티몬이 한국패션산업협회와 손잡고 K패션 브랜드들의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27일 티몬에 따르면 오는 28일 싱가포르 현지시간으로 오후 1시부터 60분 동안 큐텐(Qoo10) 싱가포르 플랫폼에서 라이브 방송을 연다. 국내 유망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3개사를 만나볼 수 있는 자리로 ‘블루블러드어패럴’의 캐주얼 브랜드 ▲덕다이브(DUCKDIVE), ‘커스텀컴퍼니’의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어스(CUSTOMUS), ‘줄리앤데이지’의 여성복 브랜드 ▲줄리앤데이지(Julianne Daisy) 등이 함께한다.

 티몬X한국패션산업협회 K패션 라방. / 사진=티몬


대표 상품으로 ▲’덕다이브’ 오프로드 메쉬 롱슬리브(9만원대~), ▲’커스텀어스’ 서클 로고 유니 스웨트 셔츠(5만원대~), 어깨배색 후드 트레이닝 점퍼(17만원대~), ▲’줄리앤데이지’ 레이지 버니 디지털 프린팅 티셔츠(2만원대~), 리넨 가디건 세트(6만원대~) 등 7종을 엄선했다. 라방 기념 특별가는 물론, 무료 배송에 최대 30 싱가포르 달러까지 가능한 할인쿠폰 혜택 등을 전한다. 또, 방송에는 싱가포르 인기 쇼호스트들이 나서 생생한 상품 소개는 물론, 스타일링 꿀팁까지 전수하며 현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그 밖에도, 티몬은 국내 패션 브랜드들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큐텐(Qoo10) 싱가포르 플랫폼과 연계해 다각도의 지원 활동을 펼친다. ▲라이브 방송 제작 및 송출을 비롯해 ▲상세 페이지 제작, ▲전용 기획전, ▲배너 광고 및 앱 푸시, ▲할인 쿠폰, ▲현지 맞춤 바이럴 마케팅, ▲물류 비용 지원에 이르기까지 실질적 도움을 전하며 상생과 동반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정해영 티몬 대외협력실장은 “최근 K패션의 인기를 반영해 유망 패션 디자이너들이 전개하는 브랜드들을 해외에 직접 선보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티몬의 이커머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우수 파트너사들이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무대에서도 입지를 넓혀나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업은 한국패션산업협회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방문규)의 지원으로 추진 중인 섬유패션활성화기반마련사업 내 '글로벌 브랜드 육성 사업'의 일환이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