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욱 KB손해보험 신임 대표이사 사장 취임…"의사결정의 최우선은 고객"

권오철 기자 2024-01-02 13:40:09
구본욱 KB손해보험 신임 대표이사 사장이 취임하며, 고객 중심의 경영을 강조했다. 

2일 KB손해보험에 따르면 구 신임 사장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빌딩 KB아트홀에서 취임사를 발표하며 임직원들과 공식적인 첫인사를 나눴다.

이날 구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불확실성과 기회가 공존하는 시기에 위기를 기회 삼아 담대한 도전과 혁신을 계속해 나갈 것을 당부하며, ‘회사가치성장률 1위 도전’이라는 경영목표를 발표했다. 아울러 이를 달성하기 위한 세 가지 경영전략 방향과 직원과의 세 가지 약속을 제시했다.

구본욱 KB손해보험 신임 대표이사 사장. 사진=KB손해보험 

우선 전략 방향의 첫 번째는 ‘모든 의사결정의 최우선은 고객’이다. 구 사장은 “고객에게 필요한 가장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관점에서 업무 프로세스 및 시스템 재구축이 필요하다”며, “대한민국 손해보험의 새로운 스탠다드를 제시하고 KB손해보험의 생태계를 더 넓고 빠르게 확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두 번째로는 ‘본업 핵심 경쟁력 강화’를 제시했다. 구 사장은 “세분화된 고객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전 Biz 영역별 선도적인 신상품 및 인수청약 시스템을 통한 전방위적 영업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국내외 불확실성 대응과 신규 수익원 확보를 위해 전략적 자산 배분 및 리스크 관리 강화를 통한 수익 기반 견고화 추진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세번째 전략 방향은 ‘디지털 퍼스트(Digital First)의 선구자’이다. 그는 “고객의 모든 일상이 디지털화된 지금, 고객의 기대수준을 뛰어넘는 새로운 가치 제공이 필요하다” 며, “단순한 기술·서비스 도입을 넘어 Biz 모델과 프로세스 전반을 디지털화 해 ‘디지털 퍼스트의 선구자’가 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구사장은 직원과의 세 가지 약속으로 ▲울타리를 뛰어넘는 교감 및 소통 ▲직원이 행복한 회사 ▲평등한 기회 제공과 공정한 과정 관리 등을 제시했다. 그는 “임직원과 격의 없이 소통하고 함께 호흡하며 발로 뛰는 리더가 되겠다”고 했다. 


권오철 기자 konplash@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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