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CDP ‘리더십(A-)’ 등급…“친환경 경영 입증”

CDP로부터 기후변화 대응 인정받아 B→A- 등급으로 상승
신종모 기자 2024-02-21 10:51:52
국내 유일 국적선사 HMM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로부터 기후변화 대응 부문 ‘리더십(A-)’ 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영국에서 설립된 CDP는 전세계 700여개 금융투자기관이 주도하는 환경이슈 관련 글로벌 ESG 이니셔티브다. 현재 2만3000여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HMM의 2만4000TEU급 친환경 컨테이너선 ‘HMM상트페테르부르크’호. /사진=HMM


전세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 중 가장 신뢰받고 있어 에코바디스(EcoVadis), 스탠다드앤푸어스(S&P) 등 타 ESG 평가기관에서도 CDP 결과를 반영하고 있다.

앞서 HMM은 지난 2010년 처음으로 CDP 평가에 참여했다. 지난 2014년 B등급을 획득한 이후 친환경 경영을 강화해온 결과 지난해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해상운송 분야 평균인 B-등급과 전세계 평균 C등급보다 월등히 높은 수준이다.

HMM은 평가항목 중 기후변화 대응 전략 및 재무영향 분석 분야에서는 최고 등급인 A를 받았다. 온실가스 감축목표 수립, 간접배출량(Scope 3) 산정 및 보고 등에서도 A-를 받았다.

HMM 관계자는 “친환경 선박 도입, 탄소포집 실증 등 탄소중립을 위한 다양한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라며 “글로벌 친환경 규제 및 미래 경쟁력 확보에 적극 대응해 가고 있다”고 말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