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신학기 특수 마케팅 박차

홍선혜 기자 2024-02-25 05:37:02
유통업계가 전자제품 부터 의류까지 신학기 특수 마케팅에 한창이다.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G마켓과 옥션은 신학기를 앞두고 오는 27일까지 ‘디지털라이프 빅세일’을 진행한다. 노트북 등 신학기 필수템부터 패션, 뷰티, 건강식품 등 시즌 관련 상품을 원스톱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혜택 폭을 키웠다.

먼저, 최대 20만원 할인되는 ‘12% 쿠폰’을 매일 1회씩 제공한다. 7만원 이상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은 횟수 제한 없이 무한정 제공해 패션, 뷰티, 리빙제품 등 중저가 상품 구매에 부담을 낮췄다. 카드사 혜택도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은 신학기를 앞두고 오는 27일까지 9일간 ‘디지털라이프 빅세일’을 진행한다. / 사진=G마켓 


5대 카드사(스마일/KB국민/NH농협/하나/롯데)로 결제 시 최대 7만원이 즉시 할인되며, 최대 24개월의 무이자할부 혜택도 선보인다. 최근 신규 출시된 ‘스마일카드 Edition3’로 20만원 이상 결제 시 스마일캐시 3만원이 캐시백 되고, 첫 결제 고객에게는 최대 2만원의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는 18개의 디지털가전 브랜드관을 마련하고, 스테디셀러 할인 및 최대 15% 중복 할인쿠폰 등 전용 혜택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삼성전자, LG전자, 인텔, HP, MSI, 다이슨, 로보락, 필립스, 블랙홀 등이 있다. 

매일 밤 12시, 디지털가전 인기상품 8종을 최저가 도전 특가로도 공개한다. 19일, G마켓은 ▲삼성 갤럭시 탭S9(SM-X710) ▲레노버 ThinkBook 15 ▲한성컴퓨터 무접점키보드(GK898B PRO) 등을, 옥션은 ▲삼성 갤럭시북3(NT750XFT-A51A) ▲삼성 갤럭시 탭S9 울트라(SM-X910) ▲라이젠 게이밍노트북(R7-8845HS) ▲WD NEW MY PASSPORT 외장하드(5TB) 등을 선보인다. 이후 최저가 도전딜을 통해 TV, 로봇청소기, 냉장고, 밥솥, 식기세척기, 스피커, 모니터 등 다양한 인기 제품을 매일 판매할 예정이다.

쿠팡은 25일까지 ‘키즈 신학기 준비’ 할인 행사를 연다. / 사진=쿠팡 


쿠팡은 오늘까지 ‘키즈 신학기 준비’ 할인 행사를 연다. 이번 할인 행사에서는 입학과 개학을 앞두고 소비자 수요가 늘고 있는 책가방, 실내화를 비롯해 맨투맨, 후드, 원피스 등 다양한 의류를 최대 61%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나이키’ ‘휠라키즈’ 등 스포츠 브랜드부터 어린이에게 인기가 높은 ‘산리오’와 ‘포켓몬스터’가 참여한다. 대표 상품으로 나이키 코트버로우로우, 산리오 시나모롤 리오 실내화, 베네통키즈 나비패턴 책가방, 롤리트리 쭈리 상하의 세트 등이 있다.

쿠팡은 키즈 신학기 준비 할인전 외 다양한 신학기 관련 패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휠라·나이키·아디다스 등 1만여개 인기 운동화를 선보이는 ‘스니커즈 테마관’ ▲캐주얼 의류를 모은 ‘맨투맨/후드티 테마관’ ▲아동복을 최대 75% 할인하는 ‘키즈 테마관’ ▲여성용 숄더백부터 에코백, 여행가방 등을 1만원대부터 선보이는 ‘가방 테마관’ 이 25일까지 열린다. 행사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운동화’ ‘맨투맨’ ‘키즈패션’ ‘가방’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닥스키즈 24SS 컬렉션 화보 . / 사진=닥스키즈 


닥스키즈(닥스리틀)와 닥스베이비는 신학기를 맞아 브리티시 무드를 담은 24SS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봄 새학기를 맞아 단정하고 고급스러운 포멀룩과 스포티한 매력의 활용도 높은 캐주얼룩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특히 브랜드 론칭 130주년을 기념해 기획한 캡슐 컬렉션은 닥스의 아이코닉한 포인트를 믹스매치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모노그램 자가드 패턴 소재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아우터 라인도 다양하게 선보였다. 시그니처 제품인 트렌치코트는 물론 일교차가 심한 봄 시즌 활용하기 좋은 스타디움 패딩 점퍼와 데님 점퍼, 여름까지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셔킷과 바람막이 아우터 등을 제안했다.

여기에 간절기에 활용하기 좋은 스웨터와 데님 라인을 강화해 착장 활용도를 높였다. 단정한 룩을 보여줄 수 있는 스웨터 라인과 세련되고 편안한 코디를 연출해주는 데님 라인을 개발해 닥스만의 데일리룩을 제안했다.

작년 FW시즌 새롭게 론칭한 프리미엄 유아복 닥스베이비는 출산선물 세트, 돌잔치 세트 등 스페셜 아이템을 다양하게 구성했으며 올해부터 실내복과 라운지웨어를 강화해 선보인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