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장애 아동·청소년에 물걸레 로봇청소기 150대 기부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M9’ 암사재활원 등에 전달
신종모 기자 2024-03-01 13:31:50
LG전자는 장애 아동·청소년의 생활 편의를 돕기 위해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M9’ 총 150대를 기부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기부되는 로봇청소기는 대한사회복지회 암사재활원, 한국장애인재활협회, 굿네이버스 등에 전달된다.

이 제품은 고객 체험 이벤트에 사용된 제품으로 공장에 다시 입고해 철저한 성능 검사와 필요 부품 교체 후 출고됐다. 제품을 폐기하는 대신 도움이 될 수 있는 곳에 기부하는 것이다.

LG전자가 지난달 27일 대한사회복지회 암사재활원을 찾아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M9’을 기부했다. /사진=LG전자


앞서 LG전자는 지난달 27일 암사재활원을 우선 찾아 로봇청소기를 전달했다. 

이날 LG전자 임직원으로 구성된 ‘라이프스굿 봉사단’ 10여 명도 함께 참석해 로봇청소기 사용법을 알리고 아이들을 위한 특별 식단을 준비하는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정광우 LG전자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앞으로도 장애 아동·청소년들이 좀 더 편리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IT 교육, 가전제품 안전교육 등 장애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2017년부터 ‘글로벌 장애청소년IT챌린지’를 열고 장애 청소년들의 정보활용능력을 높여 사회 진출 기반 마련에 지원하고 있다. LG전자 베스트샵에서는 장애 청소년들을 초대해 안전하게 가전제품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