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 가상오피스 플랫폼 '소마' 입주사 모집

최형호 기자 2024-03-15 09:37:01
직방이 내달 1일부터 가상오피스 플랫폼 'soma(소마)' 유료 입주사 모집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소마는 직방이 지난 2021년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한 가상오피스 플랫폼으로 지금까지 기업 고객 대상 무료 베타 버전을 제공해왔다.
사진=직방

직방은 국내외 기업을 대상으로 소마 입주 희망사를 모집하는 한편, 기존 베타 버전 입주사 대상 사무실 대여 상품 안내를 시작한다. 

사무실의 대여비는 사무실 규모에 따라 좌석당 월간 미화 15달러에서 27달러 수준(연간 결제 기준)이며 자세한 가격은 각 입주 희망사와 구체적 협의를 통해 정해진다. 

유료 입주사에게는 다양한 크기의 회의실, 개인 업무를 위한 1인용 '집중 POD' 다수의 인원이 소통 가능한 '대형 라운지'나 자유롭게 오가며 소통할 수 있는 '바 테이블' 등 규모 및 용도에 따라 최적화 된 공간을 제공한다.

사내 공지 등이 가능한 대형 스크린과 디지털 사이니지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눈 게 직방 측 설명이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직방 전 구성원을 포함해 소마에서 매일 출퇴근하는 입주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베타 서비스 기간을 거쳤기 때문에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는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며 "소마가 기업들의 다양한 요구에 맞는 업무 공간의 새로운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