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푸르지오 스마트 스위치'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최형호 기자 2024-03-24 12:17:12
대우건설 '푸르지오 스마트 스위치 2.0'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빌딩 테크놀로지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2022년 3개 부문 본상 수상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이다.
푸르지오 스마트 스위치 2.0./사진=대우건설

24일 회사에 따르면 '푸르지오 스마트 스위치 2.0'은 풀터치 스위치와 생활정보기로 됐다. 스위치 하나만으로 손쉽게 라이프 컨디션을 관리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5인치 풀터치 LCD가 적용된 스마트 스위치는 하나의 제품에서 다양한 기능(조명·색온도·디밍·난방·콘센트 제어)을 제어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원하는 조명의 색과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모드(일상·학습·휴식·릴렉스)가 제공되며, 사용자 모드를 통해 조명의 색온도와 밝기를 10단계로 세심하게 조절할 수 있다. 

푸르지오 스마트 스위치 2.0의 생활정보기는 날짜·시간, 날씨·미세먼지 농도, 주차위치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일괄소등, 가스·쿡탑 차단, 엘리베이터 호출과 방범 설정도 가능하며 외출 키를 통해 손쉽게 외출 준비가 가능토록 했다.

대우건설 브랜드상품전략팀 관계자는 "고객들이 편리한 푸르지오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푸르지오 스마트 스위치 2.0을 분양하는 프로젝트에 전폭적으로 적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