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3월 마지막 주 업데이트 돋보기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 신규 지역 '뉴헤이븐' 추가
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에 어둠의 성전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에 물리 타입 유닛 '도끼 집행자' 출시
위메이드, 미르M에 신규 성장 콘텐츠 개화 및 장비 각성 업데이트
황성완 기자 2024-03-31 02:25:03
카카오게임즈·컴투스홀딩스·크래프톤·위메이드 등 국내 게임업계가 자사 게임에 3월 마지막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자사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아레스)'에 신규 시나리오 챕터이자 6막의 배경인 신규 지역 '뉴헤이븐'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가 아레스: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 새롭게 추가하는 신규 지역 '뉴헤이븐' 이미지. /사진=카카오게임즈

뉴헤이븐은 '지구'의 외곽 지역으로 오래 전 대규모 바이오 테러로 오염돼 폐쇠된 옛 군사 기지와 연구 시설로 이뤄져 있다. 이용자인 '가디언'은 뉴헤이븐의 주요 세력인 사설 용병단 '블랙 헤이븐'과 함께 강력한 '뮤턴트' 및 '하칸' 세력을 상대하며 '가디언 본부'의 어두운 과거를 게임 내 스토리를 통해 접할 수 있다.

뉴헤이븐에는 다양한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강력한 신규 필드 몬스터가 등장한다. 특히 메인 시나리오 퀘스트를 통해 상위 등급 장비 제작 재료인 ‘S등급 설계도 파편’, ‘R등급 설계도 파편’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필드 몬스터 사냥만으로도 최고급 성물과 모듈을 얻을 수 있다. 필드 네임드 몬스터 사냥 보상도 기존 지역보다 크게 상향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이용자들이 뉴헤이븐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5월 1일까지 ‘무어랜드’에서 획득하는 경험치와 골드가 30%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시나리오와 지역 추가 등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게임내 이벤트도 열린다. '신규 지역 뉴헤이븐 업데이트 출석부'에 참여시 ‘퀀텀 코어’, ‘가디언의 주괴 선택 상자’ 등 각종 핵심 성장 재료와, ‘몬스터 코어 11회 소환권’ 2장을 획득할 수 있으며, '슈트 소환 출석부'를 통해 총 550회의 가디언 슈트 소환, 55회의 프라임 슈트 소환을 진행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가 운영 중인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 이미지.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도 자사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에 '어둠의 성전'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정복자 1000단계 이후에 도전할 수 있는 어둠의 성전은 미로형 필드로 구성된 이 콘텐츠를 탐험하려면 직접 조작해야 한다.

일정 숫자 이상의 필드 몬스터들을 물리치면 보스가 등장한다. 제한 시간 내에 보스를 물리치면 다음 단계로 올라간다. 시즌제로 운영되며 도달한 최종 단계와 클리어 시간에 따라 랭킹을 발표한다. 주요 재화인 ‘에테르’와 유일 장비 연성에 필요한 ‘차원석’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4월 중순까지 베타 버전으로 운영된다.

길드 콘텐츠도 확장된다. 싱글 플레이로 즐길 수 있는 ‘길드 던전’은 단계별 클리어를 통해 ‘길드 경험치’와 ‘길드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길드 코인은 새롭게 열리는 길드 상점을 통해 각종 소환권과 성장 및 건축 재료를 구매하는데 사용된다. 길드 상점 전용 유물인 ‘결의의 상징’을 구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함께 전투에 참여하는 ‘동료’들의 외형을 취향에 맞게 변경할 수 있는 스킨 기능을 도입한다. 또, 새로운 신화 스킬 ‘마그네틱 스톰’, 신규 동료 ‘쇼콜라’, 유물 ‘아레스의 휘장’이 등장한다.

크래프톤이 디펜스 더비에 새롭게 선보인 '도끼 집행자' 유닛 이미지.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의 산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이징윙스는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에 4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간 종족의 물리 타입 유닛 ‘도끼 집행자’를 선보였다. 도끼 집행자는 근거리 단일 딜러 유닛으로 캐슬 체력이 낮아질수록 공격력 및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특수 능력 ‘격노’를 가지고 있다. 캐슬 체력이 줄어드는 중후반부터는 강력한 공격력을 바탕으로 캐슬을 방어하는 데 중점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도끼 집행자는 축복의 상점, 행운의 뽑기, 픽업 소환, 스텝업 상품 등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3월 30일부터 4월 1일 오전 9시까지 제공되는 ‘더비 난투 - 도끼 집행자 미러전’을 통해 신규 유닛을 경험해 보고, 순위에 따라 인간 종족 결정석을 얻을 수 있다.

오는 4월에는 신규 시즌 ‘하룬 사막의 유적’과 함께 새로운 야수 유닛을 만나볼 수 있다. 내달 15일에 출시되는 ‘무희냥이’는 야수 종족의 마법 타입 유닛으로 영웅이 주는 이로운 효과를 높여준다. 전투 시작 시 영웅의 액티브 스킬이 사용 대기 중일 경우, 해당 스킬의 웨이브 카운트를 감소시키는 특수 능력 ‘활력 충전’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능력은 1회만 발동되며, 무희냥이 카드 합성 시 재충전된다. 무희냥이가 포함된 덱으로 경쟁하는 ‘더비 난투 - 무희냥이 미러전’은 4월 20일부터 22일 오전 9시까지 제공된다. 

위메이드가 미르M에 추가한 신규 성장 콘텐츠 개화, 장비각성 이미지.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는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미르M)에 신규 성장 콘텐츠 ‘개화’와 ’장비 각성’을 업데이트했다.

개화는 반야도에서 획득한 재화로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시즌제 성장 콘텐츠다. 48 레벨 이상 캐릭터를 가진 이용자라면 우화등선을 통해 입장 가능하다. 정해진 시즌 동안 맥점을 활성화한 후, 용령석을 장착하면 추가 능력치를 획득한다. 맥점은 시즌별로 구성이 변경되며, 레벨의 총합에 따라 아이템 보상을 제공한다.

‘장비 각성’은 특정 등급과 단계 이상의 장비를 각성 아이템으로 성장시키는 시스템이다. 각성 단계는 캐릭터의 전직 여부에 따라 2단계로 나누어진다. 이용자는 각성석과 동일 등급의 장비, 홍련석을 소모하여 장비를 각성할 수 있다. 원하는 능력치를 부여하기 위해 각성석 등 재료를 사용해 재도전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문파 콘텐츠 2종도 업데이트 됐다. ‘문파 동맹’은 서로의 이익이나 목적을 위해 협력 가능한 콘텐츠로, PVP 모드에서 동맹 문파는 공격에서 제외된다. 특정 레벨 이상의 문주라면 전쟁 선포가 가능한 ‘문파 전쟁’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최대 10개 문파를 적대 문파로 등록할 수 있으며, 적대 문파와의 PVP는 성향치가 감소하지 않는다.

미르M은 지난 28일부터 내달 25일까지 ‘요마 토벌작전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환상 비경의 던전에서 얻은 요마의 증표로 원하는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아울러,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벚꽃의 7일 출석’과 수라 대전 참가자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행복한 거짓’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