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연휴는 게임과 함께"…게임업계가 준비한 3월 첫 업데이트는?

넥슨, 서든어택에 '마이건2 무기 개조 시스템·걸그룹 츄 캐릭터' 등 추가
넷마블, 신의탑에 신규 SSR 등급 '시랼' 추가
컴투스·컴투스홀딩스, 서머너즈 워·소울 스트라이크에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에 '신규 테마' 이벤트 진행
황성완 기자 2024-03-01 14:37:33
넥슨·넷마블·컴투스 그룹(컴투스, 컴투스홀딩스)·카카오게임즈 등 국내 게임업계가 자사 게임에 2월 마지막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이 서든어택에 추가하는 지원·츄 걸그룹 멤버 이미지. /사진=넥슨

넥슨은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마이건2 무기 개조 시스템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적 처치 시 레벨이 상승하는 마이건2 무기의 최대 레벨을 기존 50레벨에서 최대 100레벨까지 확장할 수 있다. 인벤토리에 활성화된 50레벨 영구제 마이건2 무기를 대상으로 연구소에서 적용할 수 있다.

성장 후 70레벨 달성 시 200% 추가 경험치 획득이 가능하며 100레벨 달성 시 전과 다른 외형과 적 처치 연출이 적용된다.

추가 성장을 위해 필요한 개조는 마이건2 무기 분해 시 지급되는 ‘Noble 부품’을 모아 진행할 수 있으며 1회 진행 시 최대 70레벨, 2회 진행 시 최대 100레벨까지 최대 레벨을 확장할 수 있다. 현재 ‘[M]AK47(I) Noble’, ‘[M]AWP(I) Noble’, ‘[M]AK47(IK) Noble’, ‘[M]AWP(IS) Noble’ 4종 무기의 성장을 지원하며 성장 가능한 마이건2 무기는 추후 지속 추가될 예정이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3월 14일까지 플레이, 적 처치 등의 일일미션과 접속, 무기 분해 등의 달성 미션 완료 시 ‘마이건2 개조 보급상자’, ‘Noble 부품’ 등을 지급한다.

또한, 4월 4일까지 PC방 접속 시 마이건2 Marble 스킨의 세트 효과가 한 단계 더 강화되며 접속시간에 따라 다양한 SP와 기간연장 아이템 등이 담긴 보급상자를 선물한다. 더불어, 3월 1일부터 3월 4일까지 매일 30분 및 60분 접속을 달성할 때마다 ‘AXE Korea 영구제’, ‘영구제 밀봉’, ‘제작 재료 2000개’ 등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걸그룹 이달의 소녀 멤버 '츄'와 시그니처 멤버 '지원' 캐릭터를 출시하고 관련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달 14일까지 멀티카운트에서 츄&지원 캐릭터를 300일 이상 수집하면 ‘츄&지원 커스텀 영구제 선택권’을 지급하고 영구제 두 세트를 모두 획득 시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싸인 마우스패드와 싸인 폴라로이드를 선물한다. 같은 기간, 멀티카운트에서 획득한 응모권을 모아 ‘츄&지원 마우스 패드’, ‘DRT-6(MG) 노르딕 영구제’, ‘D.Eagle(MG) 노르딕 영구제’, ‘서든어택 군대 방한복 상의 내피(깔깔이)’, ‘무기 기간연장 영구제’ 등과 교환 혹은 응모할 수 있다.
넷마블이 신의탑에 추가하는 신규 동료 '시랼' 이미지.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신의탑)에 신규 SSR 등급인 붉은 뱀 '시랼'을 추가하고, 신규 메인 스토리 등을 업데이트했다.

녹 속성의 마법사 시랼은 쌍둥이 리랼 자하드와 함께, 로 포 비아 가문 출신의 자하드 공주다. 이 캐릭터는 흑사어를 활용하며, 명중과 회피를 높이고 광역 피해를 주는 스킬을 갖고 있다.

이와 함께, 원작을 즐길 수 있는 메인 스토리 ▲ACT 7-2 '바늘구멍: 신수대회' ▲ACT 7-3 바늘구멍: 동상이몽이 추가됐다. 바늘구멍은 캐릭터 '자왕난'과 20층 선별인원 거주지, 일명 '바늘구멍'을 통과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시랼 출시를 기념한 5번째 외전 스토리 '공주의 우아한 하루'도 플레이할 수 있다. 이번 외전은 시랼과 렌, 엔도르시, 연이화가 등장하며 시랼의 과거 비밀을 둘러싼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넷마블은 연합 경쟁 이벤트 '연합의 탑'을 오는 10일까지 실시한다. 연합끼리 1대 1로 맞붙는 ‘연합의 탑’은 각 연합에게 주어진 탑에 방어 덱을 층별로 설정하고, 상대 ‘연합의 탑’을 1층부터 격파해나가는 콘텐츠다. 총 10일 동안 진행되며, 전투 결과에 따라 연합코인, 부유석 등이 주어진다.

게임에 14일 동안 접속만 해도 '시랼 핫딜 소환 티켓', '부유석 3천 개' 등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와 '시랼' 캐릭터를 한번 더 획득할 수 있는 성장 미션 이벤트는 내달 13일까지 열린다.
컴투스가 서머너즈워에 '더 위쳐 3'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준비했다.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천공의아레나(서머너즈 워)'에서 CD 프로젝트 레드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더 위쳐 3)’와의 컬래버레이션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주간 미션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벤트는 오는 3월 31일까지 매주 게임을 플레이하며 미션을 완수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위쳐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으며, 누적 개수에 따라 신비의 소환서 10장, 빛과 어둠의 소환서 1장, 데빌몬 등 주차별로 다양한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선물의 누적 수량에 따라 태생 4~5성 전속성 컬래버 캐릭터 중 하나를 소환할 수 있는 ‘위쳐 소환서’를 비롯해, 컬래버 이모티콘 4종, 에너지 등 보너스 선물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인기 컬래버 콘텐츠 중 하나인 미니게임 ‘궨트’에 프리 모드가 추가됐다. ‘궨트’는 서머너즈 워 몬스터와 컬래버 캐릭터 등의 카드로 덱을 구성해 주차별로 지정된 상대와 대결하는 PvE 콘텐츠로, 프리 모드에서는 무작위로 등장하는 상대와 무제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룬 관리 메뉴에 부옵션 수치 세부 검색 기능이 추가되고 월드 아레나에 리플레이 검색 필터가 개편되는 등 플레이 편의성을 높이는 업데이트가 다양하게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모든 유저들에게 위쳐 소환서 등 여러 아이템의 획득 기회를 제공하는 ‘행운의 마법 상자' 무료 이용권이 제공된다.
컴투스홀딩스가 소울 스트라이크에 제노니아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준비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는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Soul Strike)’와 고전 명작 RPG ‘제노니아’ 등 자사 게임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소울 스트라이크에 컬래버레이션 스테이지 '마계'를 오픈한다. 마계는 제노니아 시리즈 스토리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스테이지로 '리그릿'을 비롯해 추억 속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스테이지는 보통부터 어려움까지 총 500단계로 구성되며, 입장에는 '마계 열쇠'가 사용된다. 하루 총 30분 마계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다.

스테이지 진행 보상으로는 ‘에테르’를 비롯해 특별 재화인 ‘Z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주어지는 달성 과제를 완수하면 더 많은 Z코인을 얻을 수 있다. 획득한 Z코인은 제노니아의 마스코트였던 암흑상인을 통해 신화 동료 ‘리그릿’, ‘랜덤 차원석’, ‘이세계 영혼장비 소환 상자’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예전의 추억 속 컬래버레이션 스킬과 동료, 유물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스킬 ‘디바인 소드’는 원작에도 등장하는 궁극기로서 범위 공격이 가능하다. 신규 동료 ‘리그릿’도 등장하며, 제노니아 스토리에 중심이 되는 ‘성루석’은 방어 관련 능력치를 높여주는 신규 유물이다. 주요 등장 인물인 ‘카엘’, ‘셀린느’, ‘비슈’, ‘에크네’는 컬래버레이션 영혼 장비로 등장해 추억 속 캐릭터로 외형을 꾸밀 수 있다.

이밖에도 신규 방랑상인 추가, 영혼 획득량 증가 등 편의성이 개선됐다.
카카오게임즈가 에버소울에 실시하는 맛있어져라! 메이드 대작전 이벤트.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신규 테마 이벤트 '맛있어져라! 메이드 대작전'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테마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는 적에게 입힌 피해량에 따라 보상을 수령하는 '달콤살벌 쇼콜라 퀸'과 여러 난이도의 이벤트 스테이지로 구성된 '진상 퇴치 대작전'을 즐기며 다양한 성장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또, ‘미리암’, ‘소연’, ‘프림’의 메이드 코스튬과 해당 정령을 소환할 수 있는 ‘정령의 기억’, 한정 오브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정령들이 메이드 카페에서 일하며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뤘으며, 오는 21일까지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테마 이벤트 업데이트를 기념해 스토리에 등장하는 정령 ‘미리암’, ‘소연’, ‘프림’의 픽업 소환 이벤트도 실시한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