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수산물유통센터 개보수·현대화 사업 실시

UV살균기 설치, 해수배관 및 오폐수 시설 정비 등
온라인뉴스 기자 2021-01-27 13:12:28
목포시가 개보수 및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목포수산물유통센터.(제공=목포시)
목포시가 개보수 및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목포수산물유통센터.(제공=목포시)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전남 목포시는 시가 추진중인 3대 전략산업 중 하나인 수산식품산업 육성을 위해 목포수산물유통센터의 시설물 개보수 및 현대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먹거리 안전과 위판 환경 개선을 위해 유통센터 내 활어위판장과 활어회플라자에 UV(자외선) 해수 살균시스템을 설치했다. 깨끗한 해수 유입을 위해 위판장과 활어회플라자 내 해수관로 확충 공사를 추진하고 관로 청소 및 주기적 점검 등 위생 환경 개선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12년 설치돼 노후화로 인한 잦은 고장으로 가동에 어려움이 있었던 오폐수처리장 정상 가동을 위해 수중펌프 교체, 전기판넬 설치, 시설 제어판 설치 등 개보수를 실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목포의 수산물을 책임지는 목포수산물유통센터는 수산식품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근간"이라며 "시민과 관광객의 안전을 보장하고 코로나19로 다소 침체된 수산물유통센터가 활력을 찾고 다시 힘차게 도약할 수 있도록 위판 환경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민식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