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어린이 대상 ‘온라인 금융교육 프로그램’ 진행

나정현 기자 2021-02-16 16:42:15
신한은행 어린이 랜선 은행탐험,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어린이 랜선 은행탐험, 사진=신한은행
[스마트에프엔=나정현 기자] 신한은행이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 대상 온라인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신한은행 어린이 랜선 은행탐험’을 15일부터 2주간 시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체험학습, 현장방문 등의 대면교육이 어려워진 어린이들을 위해 지난 1월 중 교육 희망자를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기획했다.

랜선 은행탐험 콘텐츠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화폐의 개념과 발달과정 △금융의 의미 △금융기관 이야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실시간 비대면 금융교육을 통해 강사와 어린이가 상호 소통 가능하며 신한은행 캐릭터 쏠(SOL)과 함께하는 체험형 학습, OX퀴즈 등을 통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설 연휴 이후 세뱃돈 관리에 대한 주제와 평소 ‘용돈관리는 어떻게 하는지’ 등의 내용을 담아 금융을 쉽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생활 속 실천을 통해 금융을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의 금융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금융교육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어린이, 청소년 금융교육을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보이스피싱 등 불법금융사기와 관련한 뮤지컬을 제작해 중고등학생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했고 찾아가는 금융체험교실을 원격 플랫폼으로 실시한 바 있다.



나정현 기자 oscar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