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기원 의원,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선임

“선당후사의 자세로 맡은 바 임무에 최선 다할 것”
배민구 기자 2021-06-01 17:35:47
지난달 31일 원내부대표에 선임된 홍기원 국회의원홍기원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시갑).(사진=홍기원 의원실)
지난달 31일 원내부대표에 선임된 홍기원 국회의원홍기원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시갑).(사진=홍기원 의원실)
[스마트에프엔=배민구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기원 의원(국토교통위, 평택시갑)이 원내부대표단에 새롭게 합류했다.

지난달 31일 원내부대표에 선임된 홍기원 의원은 외교부 FTA 무역규범과장, 주중국대사관 참사관 등의 경력을 가진 민주당 내 유일한 외교관 출신으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과 정보위원회 위원을 겸직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부동산특별위원회와 반도체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국정 주요 현안에 대해 비전을 제시하고 전략을 마련하는 등 현안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홍 의원은 민주당의 ‘더민초’(초선의원 모임)를 대표해 지도부에 초선의원들의 목소리를 가감 없이 전달하는 가교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홍기원 의원은 “엄중한 시기에 중책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원내부대표로서 선당후사의 자세로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홍 의원은 “중앙정치에 힘 있는 역할을 하는 만큼 평택지역에 필요한 예산확보와 현안 해결에도 앞장서겠다”며 각오를 전했다.



배민구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