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청소년문화의 집 '소소한 청소년축제' 개최

매월 청소년 요구 반영하는 축제 진행 예정
남동락 기자 2022-06-14 09:59:14
의성군청소년문화의집의 '소소한 청소년축제' 홍보 포스터
의성군청소년문화의집의 '소소한 청소년축제' 홍보 포스터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의성군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1일 청소년운영위원과 함께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차원에서 ‘2022 청소년문화의집 소소한 청소년축제’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소소한 청소년축제는 청소년문화의집 통기타 동아리 여섯줄 사랑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우쿠렐레 공연, 팬플룻 독주, 칼림바와 리코더 콜라보 공연, 즉석 복면 노래방이 펼쳐져 청소년들과 가족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친환경제품 사용을 권장하는 텀블러에코백 만들기, 집안의 녹색식물 기르기, 폐건전지 모으기 등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체험을 운영했다.

김수인 의성군청소년운영위원장은 “약 3주동안 축제를 위해 열심히 준비한 우리 청소년운영위원들과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전하면서 "앞으로 계획된 여러 축제에도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청소년들이 직접 계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축제를 보니 너무나 대견스럽고 자랑스럽다”며 “청소년을 위해 설립된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우리 청소년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여가활동을 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청소년문화의집은 6월을 시작으로 10월까지 매월 1회씩 개최될 예정이다. 관현악 공연과 체험(6월), 밴드 공연과 체험(7월), 나가수 공연과 아나바다 장터(8월), 댄스 공연과 체험(9월), 예술동아리 발표회와 청소년동아리 초청 공연(10월) 등 차별화된 주제로 진행되며 청소년들의 요구와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청소년 주도의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