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유비스병원, 미추홀노인복지관서 관절염 건강강좌 개최

주성남 기자 2022-06-29 14:13:53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현대유비스병원(병원장 이성호)은 지난 28일 인천시 미추홀노인복지관(관장 홍지영) 대강당에서 '무릎 관절염'의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건강강좌. 사진=현대유비스병원
건강강좌. 사진=현대유비스병원
이번 강좌는 노인대학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오전 11시부터 1시간동안 강의와 질의 응답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강의에는 관절센터 석상옥(정형외과 전문의) 과장이 준비한 강의 자료와 영상자료를 통해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강의 내용은 고령화에 따른 대표적인 퇴행성 질환인 무릎 관절염에 대한 내용으로 관절염의 진행과정과 예방법, 치료법 등이 소개됐다. 특히 운동법과 식이요법을 통한 관절염의 예방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석 과장은 "무릎 관절염은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수술 없이 관절을 잘 유지할 수 있는 병"이라며 "체중조절과 개인에게 맞는 적절한 운동으로 근육을 관리하면 관절염의 진행을 지연하고 통증 없이 지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미 진행된 관절염의 경우에는 주사치료나 수술치료를 고려해야 하는데 약물치료 등 보존적인 치료에도 통증이 지속되면 부분 인공관절이나 전체 인공관절 등 수술적인 치료가 불가피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유비스병원은 다양한 건강강좌를 마련해 지역주민의 보건향상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노인인구의 비중이 높아지는데 대비해 퇴행성 질환에 대한 예방과 이해를 높이는데 힘쓰고 있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