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08-13 (토)

스마트에프엔

부산시교육청, ‘2021 학교공간혁신 별별공간’ 백서 발간

학교공간혁신사업 통한 학교별 혁신공간 담겨

  • 고정욱 기자
  • 2022-06-29 15:36:47
center
부산시교육청이 발간한 ‘2021 부산 학교공간혁신 별별공간’ 백서. [사진=부산시교육청]
[스마트에프엔=고정욱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2021년 학교공간혁신사업 대상 학교에 대한 공간혁신 사업을 완료하고 그 사업과정을 담은 ‘2021 부산 학교공간혁신 별별공간’ 백서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미래교육을 선도하고 학생들의 꿈을 실현해 주기 위해 학교공간을 학습과 놀이, 휴식 등 균형 잡힌 미래형 학습공간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이다.

사업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유·초·중·고·특수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 백서에는 학교자율공간 21개교, 독서환경개선 23개교, 초등영어놀이터 4개교, 예술교육 공간혁신 6개교, 첨단미래교실 6개교, 고교학점제형 공간혁신 7개교, 교무실 개선 3개교 등 최근 사업이 완료된 70개교에 대한 학교별 혁신된 공간 모습이 담겼다.

학교별 학생참여 디자인 설계과정과 디자인 워크숍 진행과정, 설계·공사·시공감리 과정 등도 소개하고 있다.

특히 학교 구성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사용자 참여 설계를 바탕으로 학교를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재구성하고, 감성과 창의성 등 미래인재 양성에 필요한 교수·학습 공간을 조성한 점 등을 실었다.

이외에도 놀이와 휴식이 있는 공간, 표현과 소통이 있는 공간, 문화예술 다목적 공간 등 다양한 형태의 공간도 백서에 담겼다.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2019년부터 학교공간혁신사업을 시행중이다.

올해는 171억 원을 들여 107개교를 대상으로 학교자율공간과 독서환경개선, 초등영어놀이터, 예술교육 공간혁신, 고교학점제형 공간혁신, 교무실 개선 등 6개 영역으로 나눠 사업을 진행한다.

부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창의성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학교공간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정욱 기자 go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