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주조‧압연 기업에 무료 기술컨설팅 지원

기술지원 플랫폼 ‘테크링크’서 실시간 전문가 매칭
경력 20년 이상 전문가가 직접 기업 방문, 현장맞춤형 기술지원
주성남 기자 2022-07-12 16:51:28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주조‧압연 분야 기술지원 플랫폼 ‘테크링크(TECHLINK)’에서 2022년도 하반기 기술지원이 필요한 기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인하대학교 제공
인하대학교 제공
인하대는 지난 2021년 2월부터 소재부품기업의 애로기술 지원을 위해 무료 기술지원 플랫폼 테크링크를 운영 중이다.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소재부품 기술개발사업’의 일환이다. 테크링크는 지금까지 50건이 넘는 기술지원, 자문을 무료로 진행하며 주조‧압연 분야 중소기업의 기술문제를 해소했다.

테크링크는 기업과 전문가를 한 공간에서 매칭해주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기업이 의뢰를 하면 바로 전문가를 연결해 기술문제 해결을 지원한다. 산업계, 대학, 연구소에서 20년 이상 경력을 쌓은 다수의 전문가가 현장방문을 통한 기술지원과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기술지원 분야는 다양하다. 기업은 공정개선에 대한 자문을 의뢰해 생산성 향상과 불량률 감소, 생산제품 품질향상을 꾀할 수 있다. 해석 시뮬레이션을 통한 다양한 공정변수 제어, 분석장비를 활용한 시료 구조분석도 가능하다.

테크링크에 따르면 기술지원을 받은 한 기업은 시제품 불량률이 29% 감소했고 다른 기업은 생산공정 최적화로 연 1.25억 원의 비용절감을 달성했다. 수혜기업의 경제적 성과가 뛰어나 기술지원을 경험한 기업들의 재지원 요청사례도 많다고 한다.

테크링크 최고운영자인 현승균 첨단소재공정공학과 교수는 “실시간 기술지원을 통해 기업의 만족도가 높아짐에 따라 일회성이 아닌 산‧학‧연 만남의 장이 형성되고 있음을 느낀다”며 “테크링크를 널리 알려 전국의 주조‧압연 기업과 교류를 활성화하고 기술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