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웰니스산업협회, ‘2022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 aT센터서 개최

주서영 기자 2022-07-27 09:50:32
[스마트에프엔=주서영 기자] 한국웰니스산업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2022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가 27일부터 28일까지 서울aT센터에서 열린다.

2022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
2022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
한국웰니스산업협회는 코로나 팬데믹 동안 침체된 농수산 식품업계와 지역관광의 회복과 도약을 위해 융복합 홍보전 행사를 준비했다.

행사는 온라인 영상베이스 홍보전으로, 현장에는 유튜버, 바이어, 쇼호스트, 기자단 등 초청된 파워인플루언서와 관계자 500여명만 출입하고 일반 참관객은 모바일로 참석하는 신개념 하이브리드 온·오프라인 홍보전이다.

특히 주최측이 운영하는 ’K-웰니스몰‘을 통한 라이브커머스 상품판매와 전문 쇼호스트의 참가업체 ’맞춤형 홍보영상‘ 제공 등은 본 행사가 갖는 차별점이다.

작년 행사에서 참가업체의 만족도가 89%를 기록한 본 행사는 올해도 300만 구독자 유튜버부터 해외 구독자 전문 유튜버까지 약 100여명의 유튜버가 행사장 곳곳을 촬영하는 등 전시홀이 거대한 스튜디오가 되는 장관이 연출될 전망이다.

27일 오전 11시에 개최되는 개막식에서는 국회의원, 중앙부처, 지자체장 및 협회 회원사 등이 참석해 국민에게 응원의 웰니스 메시지를 전달하고 K-웰니스 브랜드 대상, K-웰니스 인플루언서 콘테스트 장관상 시상식 등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글로벌 푸드 크리에이터인 락셰프의 캐릭터김밥 퍼포먼스와 전국 지자체 특산품으로 구성된 팜파티가 이어지고 K-웰니스 도시, 유통 바이어 상담회, 전국어촌체험마을연합회 ESG MOU행사, 디스커버 제주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다.

김미자 협회장은 “본 행사는 지역관광과 지역특산품을 연계한 홍보전으로 웰니스식품과 웰니스관광의 융복합 웰니스산업 발전을 위해서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개최된다”며 “행사는 우리 협회에서 추진 중인 ’K-웰니스 시리즈 마케팅 10단계‘의 일환으로 코로나 재확산에도 안전하고 효과적인 홍보마케팅이 가능한 혁신적인 홍보전”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의 온라인 참가를 희망하면 ’K-웰니스몰‘을 검색해 소식받기를 누르면 각종 프로그램에 우선적으로 참여 할 수 있다. 현장 참가는 사전등록 신청자에 한해 주최측이 입장권을 발행한다.



주서영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