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보건환경연구원 환경연구분야 기관평가 '최우수'

김수진 기자 -- ::

충청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환경부에서 주관한 전국 시·도 보건환경연구원 2017년 환경연구 분야 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16개 시·도 보건환경연구원을 대상으로 환경연구 분야 주요업무 추진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다.

충북은 대기오염측정망 운영 및 대기오염경보제 자동발령시스템 구축으로 보다 신속하게 미세먼지경보제를 발령하여 도민 보건 증진 및 건강보호에 기여하였고, 대기배출시설, 폐수배출시설 등에 대하여 신속·정확한 환경오염도 검사 결과 제공으로 대기오염물질 및 수질오염물질 배출을 저감시켜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에 기여하였다.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서 악취 민원이 빈번하거나 집단민원 발생 사업장에 대하여 직접 방문하여 현장 점검을 통한 원인분석 후 악취 저감 개선방안을 제시함으로서 악취 민원을 현격하게 감소시켰다는 평을 받았다.

또한, 도서벽지 어린이에게 과학자의 꿈을 키워주기 위해 찾아가는 어린이 과학체험교실을 운영 중에 있으며 총 1,174명의 초등학생에게 미래 과학자의 꿈을 심어 주었다.

현안 연구사업 사업으로 문장대 온천개발로 인한 환경오염으로 시·도간 환경 분쟁 등 환경이슈 해결을 위해 신월천의 수질 및 수생태계 건강성 평가 연구사업을 수행하여 관련기관에 제공하였다.

이 사업은 '17년 국립환경과학원에서 주관한 연구 성과 심사에서 우수연구과제'로 선정되었으며 신월천의 건강한 수생태계를 조사·홍보하여 무분별한 개발에 따른 환경오염 방지를 위한 과학적 입증자료를 확보하였다.



김수진 기자 sjk@thekpm.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