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EX K-이노베이션액티브 ETF 상장…삼성전자·SK하이닉스 편입

정우성 기자 2020-12-24 09:44:59
(사진=삼성자산운용)
(사진=삼성자산운용)
국내 혁신 성장 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액티브 ETF인 ‘KODEX K-이노베이션액티브’ ETF가 24일 상장했다.

이날 이 ETF는 코스피에서 65(0.65%) 오른 1만95원에 거래되고 있다.

ETF는 기초지수를 따라가는 점에서는 펀드와 같지만 일반 기업 종목처럼 주식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다.

KODEX K-이노베이션액티브 ETF는 1차적으로 Fn가이드에서 선정한 혁신성장 기업군인 ‘Fn가이드 K-이노베이션 지수’ 구성 종목에 70% 투자하고 삼성액티브운용 리서치센터에서 선별한 베스트 종목 30%에 투자한다. 1차로 45개 내외 종목 선정 후 애널리스트 비추천 종목 제거, 비중 확대 종목 선정 등을 거처 30~40여개 종목으로 구성된다.

종목 선정 핵심 전략은 △향후 5년간 폭발적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 △시장 지배력이나 성장 강도가 강화되는 기업 △탁월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영진을 보유한 기업 △장기 성장성과 생존을 담보하는 연구 개발비 지출이 높은 활발한 R&D 투자 기업 △내재가치 대비 저평가돼 있어 합리적 가치 평가가 가능한 기업에 투자해 추가 알파 창출이다.

삼성자산운용 ETF운용본부 김승욱 본부장은 “삼성자산운용과 자회사인 액티브 자산운용이 협업해 상장하는 첫 상품으로 향후 본격적인 액티브ETF 시장 진출의 교두보가 되는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TF 운용은 삼성자산운용 자회사인 삼성액티브자산운용에 위탁한다.



정우성 기자 wsj@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