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KCGS 주관 '2021년 ESG 우수기업' 선정

구초희 기자 2021-12-03 16:02:18
3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본관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2021 KCGS 우수기업 시상식'을 마친 뒤 수상자 및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에쓰오일
3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본관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2021 KCGS 우수기업 시상식'을 마친 뒤 수상자 및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에쓰오일
[스마트에프엔=구초희 기자] 에쓰오일(S-OIL)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주관한 ‘2021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에쓰오일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우수기업상이 제정된 지난 2011년 이후 9번이나 수상 기업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게 됐다.

KCGS는 상장기업의 기업지배구조를 개선하고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02년 설립된 한국거래소 산하의 비영리단체로, 매년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환경경영, 사회책임경영, 기업지배구조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KCGS는 지난 2011년부터 평가 결과 지속가능경영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대상으로 ESG 우수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한국거래소에 등록된 상장기업 중에서 에쓰오일을 포함해 총 7개 기업이 ESG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글로벌 수준의 경영 투명성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자의 기대사항을 경영활동에 충실히 반영해 온 노력이 인정받은 것”이라며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지속가능경영 선도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오일은 사내 ESG위원회를 신설하고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그린비전 2050’을 수립해 온실가스 감축에 나서는 등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구초희 기자 9chohee@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