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日 인기 아이돌 홍보대사 등 글로벌 시장 공략

구초희 기자 2021-12-20 16:39:22
컴투스 '서머너즈 워' 홍보대사 '사쿠라자카46' 일본 아이돌 그룹 /사진=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홍보대사 '사쿠라자카46' 일본 아이돌 그룹 /사진=컴투스
[스마트에프엔=구초희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 히튼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각 지역 유저들과 다양한 소통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현재 컴투스는 일본 현지 유저들에게 친숙한 유명 아이돌 그룹 ‘사쿠라자카46’을 올 한 해 ‘서머너즈 워’ 일본 홍보 대사로 선정하고 적극적인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서는 중이다.

지난 2월 임명식을 시작으로 TV 광고, 유튜브 콘텐츠 등을 통해 ‘서머너즈 워’를 알리는 대규모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각 멤버들의 모습을 담은 개별 스페셜 웹 무비 총 8편을 온라인으로 순차 공개해 약 500만 누적 뷰를 기록하며 현지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또한 멤버들의 친필 사인 포스터와 ‘서머너즈 워’ 굿즈를 선물하는 시리즈형 이벤트를 진행, 공식 트위터로 컬래버 및 이벤트 등을 적극 홍보하며 유저 스킨십을 넓혀가고 있다. 최근에는 ‘서머너즈 워’ 마샬캣 후드를 착용한 ‘사쿠라자카46’ 컬래버 피규어 선물 이벤트를 SNS로 전개하는 등 활발한 소통을 전개하고 있다.

이처럼 일본 현지 유저들에게 적극 소통한 결과 지난 12일 ‘서머너즈 워’가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0위권에 재진입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아울러 컴투스는 올해 동남아 주요 지역인 태국에서 인지도가 높은 배우 겸 코미디언인 'Joke-so cool'과 홍보 영상 제작 및 온라인 팬미팅을 진행해 태국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프랑스 현지 인기 온라인 방송 채널에 ‘서머너즈 워’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출연해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글로벌 인기를 더욱 공고히 했다.

한편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의 장기 흥행과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콘텐츠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꾸준히 전개하며 지역별 다양한 방식으로 세계 유저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구초희 기자 9chohee@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