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조직 개편 단행…송준호 총괄 사장 임명

구초희 기자 2021-12-27 16:03:31
송준호 동국제약 신임 총괄 사장 /사진=동국제약
송준호 동국제약 신임 총괄 사장 /사진=동국제약
[스마트에프엔=구초희 기자] 동국제약은 급변하는 대내외 경영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송준호 총괄 사장을 임명하고 투자금융사 출신의 CFO와 전략기획실장을 새로 영입하는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임 송준호 총괄 사장은 미국 미시건대 경제학 학사, MIT 경영전문대학원(MBA)를 거쳐 국내외 경영 컨설팅, 투자회사에서 근무했다. 특히 지난 2012년부터 2019년까지 동국제약 전략기획실장으로 재직하면서 회사의 지속 성장에 기여해 왔고 향후 영업과 관리 등 회사 경영 전반의 변화와 혁신을 책임지게 된다.

또한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홍보활동(IR), 재무, 투자, 기획 부문의 역량 있는 외부 전문가도 새로 영입했다.

박희재 재무담당 최고재무책임자(CFO)(부사장)은 고려대 통계학과를 졸업, 한국투자증권과 미래에셋증권에서 금융 컨설팅과 기업자금조달 본부장을 역임했다. 정문환 전략기획실 담당(전무)는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 KDB대우증권과 미래에셋대우에서 투자금융 업무를 수행했다.

동국제약은 이번에 영입된 박 부사장과 정 전무가 자사 미래의 새로운 투자 계획 설계를 담당하면서 회사의 성장동력 및 대내외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초희 기자 9chohee@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