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전남도 사회혁신 공모사업 선정 '쾌거'

공모사업 통한 드론 재능기부 공익활동 내실화 기대
정철원 기자 2022-04-22 19:40:23
드론 재능기부 공익봉사 활동. 사진=영광군
드론 재능기부 공익봉사 활동. 사진=영광군
[스마트에프엔=정철원 기자] 전남 영광군은 전라남도가 주최하는 ‘2022년 전라남도 사회혁신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영광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사업은 농업기술센터가 사업을 발굴하고 영광군 총무과와 협업을 통해 제출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공모사업명은 ‘군민의 생명을 구하는 드론 봉사단 재능기부 공익 봉사활동’이며 공모사업비 2천만원이 확정됐다.

공모사업 수행 단체는 (사)영광드론협회로 총 회원 114명으로 구성된 비영리단체로 오는 12월까지 공모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주요 활동은 드론을 운용하여 사회발생 문제의 안전사고 예방과 재난·재해 대응 지원, 안전 감시·예방 등 재능기부 공익 봉사활동이다.

세부 활동 사항은 재해재난 시 조난자 수색 및 구호활동 지원, 산불 예방 활동, 해상 인명 구조 지원, 미아·치매 환자 등 실종자 수색 지원, 해안 경계 및 원전 주변 불법 드론 감시 등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계기로 드론 운용 체계의 안정성을 높이고, 드론을 활용한 재능기부 공익 봉사활동에 동기 부여가 되기를 바란다”며 “더불어 사회혁신과 지역발전에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철원 기자 sio5555@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