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구, 우리동네 네트워킹 참여 주민 모집

지역 문제 해결 위한 네트워킹 프로그램 운영
김형석 기자 2022-05-09 09:50:17
포스터. 사진=광주시 서구
포스터. 사진=광주시 서구
[스마트에프엔=김형석 기자] 광주시 서구 서로(西路)이음 사회적가치지원센터는 다음달 5일까지 ‘2022 우리동네 네트워킹’에 참여할 서구 주민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2022 우리동네 네트워킹’은 주민 간 지속적인 소통과 다양한 현장 활동을 통해 일상 속 지역 문제를 주민이 발굴·정의하고 실질적 해결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구는 신청마감 다음 주인 6월 14일부터 8월 23일까지 매 격주 화요일마다 ‘우주청소(우리·주변·청소) 캠페인’을 주제로 ▲ 내가 사는 우리동네 키워드 소개하기 ▲ 7월 3일 ‘세계 일회용 비닐봉지 없는 날’ SNS 캠페인 ▲ 우리끼리 당근마켓 ▲ 환경 문제 키워드 올림픽 ▲ 쓰레기 문제 개선 방안 제안 ▲ 일상 속 성과 공유회 등 총 6회로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센터 공식 홈페이지의 참여 페이지의 신청 내역을 작성하거나 네이버 폼 신청서 작성, 이메일 또는 전화로 접수할 수 있다.

서구 관계자는 “지역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해서는 주민 간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서로(西路)이음 사회적가치지원센터가 주민 스스로 우리 지역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기 위한 지속적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형석 기자 khs.9700@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