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한국수자원공사, 순천만잡월드 활성화 업무협약

7월 순천만잡월드 청소년체험관에 수자원공사 체험관 개관 예정
양길환 기자 2022-05-10 16:12:44
순천시가 10일 한국수자원공사 영·섬유역본부와 순천만잡월드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순천시
순천시가 10일 한국수자원공사 영·섬유역본부와 순천만잡월드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순천시
[스마트에프엔=양길환 기자] 전남 순천시는 10일 한국수자원공사 영·섬유역본부와 순천만잡월드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순천시장 권한대행인 손점식 순천시 부시장과 K-water 영·섬유역본부 김현식 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이들은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한 미래인재 양성 분야의 의견·정보 공유 ▲인재양성 활성화를 위한 유·무형 자원의 상호제공 ▲인재양성과 교류를 위한 대내외 홍보 및 협력사업 발굴·시행 등 순천만잡월드 활성화를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으로 오는 7월 순천만잡월드 청소년체험관에 그린에너지 및 수자원관리를 메타버스를 통해 체험할 수 있는 수자원공사 체험관이 개관할 예정이다.

순천시는 한국수자원공사가 지원하는 직업체험관을 시작으로 국내 우수 공기업 및 기관·기업들을 유치하여 더 많은 직업체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손점식 순천시장 권한대행은 “차별화된 교육도시인 순천시에서 어린이·청소년들이 더 큰 미래를 펼칠 수 있도록 모든 자원과 역량을 연계하여 상호 활발한 협력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길환 기자 industry@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