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스마트타운챌린지 준공식 개최

스마트서비스 6종 설치 완료
양길환 기자 2022-08-18 14:06:03
17일 '2021 광양시 스마트타운챌린지 조성사업' 준공식과 조합 개소식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양시
17일 '2021 광양시 스마트타운챌린지 조성사업' 준공식과 조합 개소식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양시
[스마트에프엔=양길환 기자] 전남 광양시는 지난 17일 광양시 금호동 금호스마트그린협동조합 사무실 앞에서 ‘2021 광양시 스마트타운챌린지 조성사업’ 준공식과 조합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광양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의장, 조합이사장, 지역 자생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사업의 준공까지 시와 금호동의 가교 역할을 담당한 박승용 금호동 입주자대표회장과 협동조합 설립에 많은 도움을 제공한 노래영 프로에게 조합원과 금호동민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 전달식이 함께 진행됐다.

설치된 스마트서비스 6종은 스마트쓰레기통 48대, 폐지수거시스템 12대, 협동조합 사무실 1개소 포함 스마트쉼터 총 11개소, 공유모빌리티 전기자전거 100대, 대형폐기물 시스템 고도화와 전체 시스템을 통제할 수 있는 에코 플랫폼으로 구성됐다.

사업 준공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조합원에게는 폐지, 페트병, 유리병(맥주, 소주) 재활용 시 포인트가 지급되며, 전기자전거와 대형폐기물 결제 시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2021 광양시 스마트타운챌린지 조성사업 준공을 위해 노력해준 조합이사장을 비롯한 금호동민, 사업관계자 등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스마트한 동네 금호동이 지속 가능한 글로벌 미래도시 광양으로 나아가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금호스마트그린협동조합은 이달 중 조합원 모집과 스마트서비스 6종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며 이달 말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다음달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양길환 기자 industry@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