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강소농 육성 교육 운영

농업인 경영역량 강화
양길환 기자 2022-08-22 15:13:20
혁신농업인센터. 사진=순천시
혁신농업인센터. 사진=순천시
[스마트에프엔=양길환 기자] 전남 순천시는 다음달 27일부터 11월 15일까지 관내 강소농의 경쟁력 강화와 소득 증대를 위해 ‘2022년 강소농 육성 교육’을 혁신농업인센터에서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청은 관내 농업인 및 청년농업인, 귀농인 등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강소농 육성 교육은 총 12회, 56시간으로 기본 및 코칭교육, 심화 및 후속 교육 등 단계별 커리큘럼으로 구성하여 실습교육장과 정보화교육장, 농가현장에서 진행한다.

또한 민간 전문가 컨설팅, 자율 모임체 육성 등을 지원하여 강소농이 빠르게 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하도록 경영 토대를 마련한다.

아울러 시는 오는 11월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농촌진흥청 주관 ‘2022년 제8회 강소농대전’에 참여한다.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홍보, 판매하고 지역 강소농과 소비자와의 만남으로 최신 정보를 공유해 지속적인 성장을 모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가인구 노령화와 인건비 상승 등으로 갈수록 어려워지는 농업환경에 맞춰 교육과 컨설팅을 추진해 농업인의 경영역량을 강화하고 소득 증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양길환 기자 industry@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