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구, 광천지하보도 리모델링 공사 완료

김형석 기자 2022-09-22 14:44:04
광주광역시 서구가 지난 20일 광주의 관문인 U-스퀘어 터미널 앞 ‘광천지하보도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했다. 사진=광주시 서구
광주광역시 서구가 지난 20일 광주의 관문인 U-스퀘어 터미널 앞 ‘광천지하보도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했다. 사진=광주시 서구
[스마트에프엔=김형석 기자] 광주시 서구는 지난 20일 광주의 관문인 U-스퀘어 터미널 앞 ‘광천지하보도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광천지하보도는 터미널 등을 이용하는 관광객 및 시민들의 이동을 돕기 위해 지난 2001년 설치됐다. 이후 준공된 지 20년이 지나면서 벽면 타일 일부가 떨어져 나가는 등 시설물 노후화되고 노점상과 노숙인으로 인해 도시미관이 저해됨에 따라 환경정비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에 따라 서구는 올해 5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지하보도 재정비에 나섰다.

리모델링 공사는 광주의 상징인 무등산과 시민의 미소를 담은 소통공간, 청년 및 주민들의 작품과 삶을 담을 수 있는 전시공간 등을 마련하여 하나되는 광주의 다채로운 모습을 담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지하보도를 이용하는 관광객 및 시민에게 깨끗하고 밝은 광주의 이미지를 제공하고 안전하면서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했다”며 “이번 리모델링이 지하보도 이미지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에 앞서 서구는 지하보도를 이용하는 어르신, 장애인 등 교통약자 이동편익을 위하여 지난 2020년 사업비 11억원을 투입해 승강기 2기를 설치한 바 있다.



김형석 기자 khs.9700@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