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비용절감 성과제 운영…"올해 1천380억원 절감"

이성민 기자 2022-12-13 17:54:29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신한카드는 '전략적 비용절감 성과제도'를 통해 올 한 해 1,380억원의 비용절감 성과를 거뒀다고 13일 밝혔다.

비용절감 과제 사내 시상식에 참석한 수상자들과 부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카드 제공

'전략적 비용절감 성과제도'는 매년 본부 또는 부서별 전략적 과제를 직접 도출하고 수행해 지속적으로 비용 효율화를 추진하는 사내 운영 제도다. 작년과 재작년에도 각각 1,064억원, 957억원을 절감해 매년 비용 절감 폭을 늘려나가고 있다.

올해에는 디지털 전환 영역과 더불어 모집·판촉·서비스와 프로세싱·경비 등 비용 효율화 중심으로 총 170개 과제가 수행됐다.

이 중 '오픈뱅킹을 활용한 카드대금 선입금' 과제는 카드대금을 선입금하는 고객 중 오픈뱅킹 활용에 동의한 고객을 대상으로 펌뱅킹이 아닌 오픈뱅킹망을 활용함으로써 연간 펌뱅킹수수료 30억원 이상을 절감해 최우수 과제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반의 차세대 문자서비스인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를 활용한 카드승인메시지 전면 적용, AI 컨택센터 구축 및 확장, 카자흐스탄 등 글로벌 법인 심사 자동화 프로세스 구축 등 총 7개 과제가 우수과제로 뽑혔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