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인공지능 기업 '투디지트', 2022 모바일 기술대상 수상

김대한 기자 2022-12-15 17:32:48
(자료제공=투디지트)
[스마트에프엔=김대한 기자] 금융 인공지능(AI) 기업 투디지트가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 속에서도 그들만의 초개인화 시스템을 인정받았다.

투디지트는 15일 '2022 모바일 기술대상'에서 SKT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22회 모바일 기술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경제신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와 공동으로 공모하는 행사로서 우수한 신기술과 제품, 콘텐츠 등을 발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모바일 기술 관련 시상제도로서 국내에서 개발된 신기술 또는 제품 중 신청 접수일로부터 2년 이내에 개발된 제품 및 아이디어만 있다면 기업, 단체 및 기관, 국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이다.

투디지트는 예선에서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해당 행사의 본선에 진출할 총 15개의 기업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투디지트는 제22회 모바일 기술대상 행사가 열린 서울 코엑스에서 투디지트가 현재 제공하고 있는 모바일 서비스인 뉴스샐러드에 대해 인공지능이 대신 검색해 개인 사용자에게 맞춤형 뉴스를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또한 사용자는 해당 앱을 통해 불편하게 뉴스를 검색하지 않아도 되므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뉴스샐러드 앱 속 투디지트의 초개인화 시스템을 적용하는 플랫폼 기업은 고객 MAU와 사용 시간을 늘릴 수 있으며 기업의 마케팅 및 홍보 팀에게 뉴스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분석한 데이터(1.뉴스 2.취재한 기자와 언론사 3.댓글과 추천 4.뉴스를 읽는 독자)를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모든 투디지트만의 모바일 기술은 한국어 뉴스 및 영어 뉴스까지 적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투디지트의 뉴스샐러드와 그들의 모바일 인공지능 기술은 초개인화 뉴스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바일 플랫폼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투디지트의 뉴스샐러드는 자연어 처리 인공지능 콴(QUAN)을 통해 비정형 데이터인 문자를 읽어 뉴스를 인공지능이 실시간으로 분석하게 하며 상장 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 인공지능 기반 뉴스 분석 서비스로서 소비자들에게 편리한 뉴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석준 투디지트 대표는 이에 대해 "이번 제22회 모바일 기술대상 수상을 통해 다시 한번 더 '뉴스샐러드' 앱에 대한 검증을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 투디지트만의 인공지능 기술이 금융을 위한 새로운 디지털 전략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대한 기자 dhkim@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