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구-동강대, 다문화가족 학업지원 협약

진로 컨설팅·취업 지원
김형석 기자 2023-01-19 14:48:46
 광주광역시 서구가 17일 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다문화가족 조기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사진=광주시 서구

[스마트에프엔=김형석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는 지난 17일 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다문화가족 조기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서구가족센터 윤옥희 센터장과 동강대학교 김명수 산학협력단장이 참석해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가족에 대한 체계적 학업 교육 및 진로 준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동강대 이민숙 총장은 서구가족센터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언어발달지원을 위해 직접 준비한 교구를 후원물품으로 전달했다.

이후 동강대는 진행중인 교육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미래지능형 모빌리티과, 미래친환경 에너지과, 호텔조리관광과)입학혜택 및 진로에 관한 입시설명회를 통해 일과 학업을 병행하고 등록금 무료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윤 센터장은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다문화가족, 특히 그 자녀들이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서 평등한 교육 기회가 제공되길 바라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형석 기자 khs.9700@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